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SK세븐모바일 알뜰요금제_nfc 유심으로 바꾸기(요금제낮추기TIP!)

by 하이앤 2021. 10. 15.
728x90

안그래도 비싼 요금제..

5G 요금제가 생기면서 더욱 더 비싸지고 .. 

 9만원 이상을 내던 폰 요금이었는데

5G 잘 터지지도 않고  쓰지도 않아서 

동생폰(LTE폰)에 유심을 낀 후 재부팅 3~4회 끝에

LTE 요금제로 바꿔서 약 7만원대로 요금이 나왔었다.

 

근데 점점 그마저도 비싼것 같고

마침 친구가 알뜰요금제로 바꾼다길래

나도 냉큼 신청해봤다!

 

유심은공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다양한 요금제가 많았다.

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전에 쓰던  요금제는 100기가였는데

한달에 그 마저도 다 못썼다.

거의 무제한이라 와이파이를 잡지 않고 써서 그런지

한달 평균 70기가 정도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작은 양은 힘들것 같고

11GB(소진시 하루2GB+소진시 3Mbps 무제한 /통화무제한 )인 요금제 

월 33,000원 요금제를 주문했다. 

 

그리고 

그냥 일반유심이 있고

nfc교통카드 지원하는 유심이 있다.

 

요새는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교카 많이쓰니깐

일반유심보단 교카되는 유심을 선택!

 

나는 원래 SKT를 써왔어서

SK에 믿음아닌 믿음이 가는편..

알뜰요금제도 다양하게 있는데

나는 SK 7 mobile 사이트에서 주문을 했고

셀프개통을 하는걸로 해서 주문했다

주문하고 한 이틀 지난 후에 왔었나..?(기억가물..)

 

내가 주문할때는 무슨 행사를 했었는데

사은품 2개를 준다고 하여 냉큼 신청했다!

그리고 그 사은품도 유심 신청만 한다고 해서 주는게 아니라

이날까지 개통을 해야지만 주문거여서...

미루고 미루다가 마지막날에 개통을 하기로 마음먹음..(게으름쟁이...)

 

 

 

봉투안에는 이렇게 유심이 들어있고

자기 폰에 맞춰서 유심을 잘라서 쓰면된다. 

거의 나노유심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나는야 나노유심! 

 

 

봉투안에 이렇게 설명서도 나와있다.

또한 설명서를 보지 않고 큐알코드를 찍으면 설명이 쫘르륵 나온다.

하지만 이것만 보고 하면

나처럼 두시간이 넘게 걸릴수도 있다는사실..!!!!

 

 

 

일단 유심을 신청해서 도착을 했으면

상품 서비스에 셀프개통이라는게 있다!

이 절차를 밟고 그 다음 핸드폰에 새로운 유심을 끼던지 말던지 해야한다! 

 

이것을 하지 않고 유심이 왔다고

자신의 폰에 유심을 끼었다간...

절대 노!!!!! 

 

설명서에도 나와있지만 

 

1.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한다

2.전원을 키고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을 눌러준다

(이건 통신사마다 번호가 다르다)

3.유심다운로드를 하시겠습니까?

안내가 나오면 네 를 눌러준다 

 

이렇게 하면 사진처럼 진행이 된다. 

 

그리고 이 과정을 지나왔더라도

내폰에 유심이 못읽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나또한 그랬다..

그렇게 되면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하여 해보고

인식을 하면 그 다음

자신의 폰에 유심을 껴서 시도를 하면된다

 

 

 

다 되면 문자로 이렇게 알려준다

 

드디어 끝이났다!

(5분이면 된다더니.. 두시간 걸린 사람 나야나...)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심이용 휴대폰등록이란걸 해줘야 하는데,

나는 안되었다.

 

왜냐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내 폰 자체가 5G폰이라 등록이 안된다고 한다.

소액결제, 분실신고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뿐

데이터를 못쓴다거나 그런건 아니라고 하셨다. 

 

 

 

그리고 대형 통신사처럼

어플도 있고 사용량을 쉽게 알수 있게

위젯도 깔 수 있다 

 

이로써 알뜰요금제 사용법 완료! 

비싼요금제에서 탈출해보아요!

 

참고로 아직까진 불편한점을 모르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