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또먹고/카페투어

안국역카페 | 대마라떼가 맛있는 월영당 서울 2호점 후기! (내돈내산)

by 하이앤 2022. 1. 6.
728x90

월영당의 본점은 안동에 위치해있는데 이번에
서울에 드디어 2호점을 오픈했다!!!!

여길 어떻게아냐?
티비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 707팀장인 이진봉님이
아내분과 같이 운영하는 카페다!


지붕 위에 왕 보름달 너무이쁨🌕🌕


안국역에서 1번출구 또는 경복궁역 5번출구로 나옴 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5길 62
전화번호
02-1899-9570
영업시간 10:00~21:00

정식오픈 1월 7일 금요일
가오픈 1월 3일(월) ~1월 6일 (목)





안국역 경복궁역 이쪽은 골목골목에 가게들이
엄청 많은데 도로변에 있어서 굉장히 접근성이 좋다
그리고 외관도 한옥으로! 주변과 너무나 어울렸다!!




입구쪽에 메뉴판이 있는데 카페 들어가기전
메뉴를 살펴볼수있게 해주심 점이 너무 좋았다



주의사항도 적혀 있으니 한번씩 보면 좋을 것 같다
이곳은 반려동물도 같이 동반 할 수 있어서
키우시는 분들은 산책하며 여길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카페에 가면 무적권 거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택하는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나는 대마라떼!!! 가격은 7500원
참고로 대마라뗀 ONLY ICE만 가능하다는 점!!!!!!!!!!!!

대마라떼란
대마씨앗(햄프씨드)으로 만든 대마우유와
대마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넣은 음료

대마씨앗(햄프씨드)은 미국 타임지가 뽑은
6대 슈퍼 곡물 중 하나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대마초와 달리
환각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의 원료로
쓰인다고 한다


물론 대마초의 대마씨앗은 맞다고는 한다

그 외에도 다른커피메뉴, 월영당만의 특색음료 등
심지어 맥주도 판매를 하고 안동외 각 지역의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 많이 노력한다고 한다

대마라떼에 이어 제일 먹어보고 싶었던 디저트!!!!
월영당구움과자❤️❤️

안동대마마들렌(4.2)
쑥마들렌(3.8)
흑임자마들렌(4.0)
안동쌀휘낭시에(4.0)
마늘휘낭시에(3.8)
더블초코휘낭시에(3.5)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쌀 휘낭시에는 이미 품절😭
대마마들렌 흑임자마들렌 더블초코휘낭시에
이렇게 주문했다




주문을 하고 매장 안을 둘러보았다
우선 보름달이 있는 테라스가 궁금했다

테라스에 준수사항도 있으니 잘 보고 가시길 바란다



그리고 계단 안쪽에는 뭔가 비밀 스러운 방 같은게
보이길래 가보았다


이렇게 프라이빗하게 룸이 있다
이시국 데이트 하기 아주 딱힌 룸인것 같다


이층으로 올라오면 테라스에 물론 의자가 있지만..
음식 섭취는 안되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과
강아지들이 뛰어놀기 좋게 애견카페처럼 만들어놨다
날이 따뜻해지면 사람들로 북적북적 될 것 같다



외관에서 보이던 보름달이 요렇게 크게 있다
여기가 진정 포토존이쥐!!!!
포토존 못참지~~☺️☺️


따뜻한 분위기에 원목가구들까지 아주 좋았다
한옥컨셉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았다



1층에 화장실이 있고
화장실 가기전에도 프라이빗하게 앉을 수 있는 룸이 있다



우리는 통창문쪽에 자리를 잡았다


대마라떼(7.5) 생딸기우유(6.5)
대마마들렌(4.2) 흑임자마들렌(4.0)
더블초코휘낭시에(3.5) 주문결과
총 24,700원이 나왔다



구움과자 삼총사!

여기 구움과자는 밀가루가 아닌 100% 쌀가루를 이용해서 각종 지역농산물을 넣어 만든 디저트 라고 한다

밀가루가 아닌 100프로 쌀가루로 만든 디저트라니!!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리고 크기도 어마어마하게 크다
다른곳에서 판매하는곳과 달리 사람손가락 한 3개-4개
합친 크기랄까..!


이 곳 구움과자는 냉동에서 숙성 시킨 디저트로
시간이 조금 지난 상태에서 컷팅해서 먹으라고 했다
(말 안듣고 그냥 자르고 그렇게 딱딱할줄 몰랐...)

안동대마마들렌!⭐️⭐️⭐️⭐️⭐️
무슨 맛인지 제일 궁금한 구움과자로
안에를 컷팅하면 쫀쫀한 크림같은게 들어있어서
신기했고 맛은 인절미? 씨앗이라고 하니 고소한 맛이 났다 어쨋든 맛있다는점
대마라그런지..묘하게 중독되고 생각나는맛이다!



흑임자마들렌⭐️⭐️⭐️⭐️
남자친구는 먹어보고 음! 맛있지만 다먹으라며 ㅋㅋ
그는 흑임자..를 별로 안좋아한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것이기에..말리진않았다
아무튼 대마에 비해 좀 단편이다
이또한 컷팅하면 흑임자크림이 들어있다

더블초코휘낭시에⭐️⭐️⭐️
위에 소금이 조금 뿌려져있고 초코라고 생각했을때
엄청 달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달지 않았다
적당히 단맛..? 개인적으로 단거 좋아하는 타입!
단거 안좋아하시는분들도 좋아할것같다

그리고 휘낭시에라 역시 아주 쫀뜩하다!


안동대마라떼⭐️⭐️⭐️⭐️⭐️
마치 아인슈페너와 비쥬얼이 굉장히 똑같아서
아인슈페너 좋아하는 나로썬 아주 너무 좋은 선택!
한입 먹는 순간 눈이 동그래지는 맛이었다
남자친구도 이상할 것 같다고 처음엔 안먹는다고
했다가 그 또란 눈이 동그래졌다 크크크
부드러운 크림과 커피의 조화가 굉장히 맛있었고
개인적으로 신맛을 안좋아하는데 그런 맛 전혀 없고
굉장히 고소했다!

아이스만 된다는점이 조금 아쉽긴했다
(따뜻한 음료도 개발해주세요...!!!)

생딸기우유🍓
생딸기청을 사용해서 만든 메뉴
여느 카페가면 먹을 수 있는 메뉴지만이또한 맛있었다


진봉님과 아내분인 수민님이 계실줄 알았는데
안계셔서 아쉬웠지만 준비하신 정성이 느껴지셨고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굉장히 깨끗했다!!!

다음번엔 낮에 방문하여 못먹어본 디저트와
대마라떼를 또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서울에 계시는 분들 !!
이제 안동말고 서울에 오픈했으니
궁금하시다면 바로 렛츠고!!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