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즐거움/Spain :-)

혼자 떠난 4박 6일 스페인여행ㅣ '그라나다' ②

by 하이앤 2020. 1. 28.
728x90

나홀로 4박6일 스페인여행  (19.10.31~19.11.06)

 

그라나다에 온 목적은 바로 알함브라궁전 !!

 

어쨋든 짐을 풀고 시내를 돌아다니기시작, 진짜 제대로 밥을 못챙겨먹어서 뭐라도 먹어야 겠다 해서 광장쪽으로 나가보았다

 

 

 

 

진짜 날씨가 환상적이었다

한국은 미세먼지가 굉장히 심하다고 그랬는데..

너무 좋았다 ㅠㅠ

 

 

돌고돌아 광장쪽으로 들어섰다

 

 

어느 한 가게..

진심 무슨말인가, 가게에 대한 정보를 찾을라고 인터넷을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았다 ㅠㅠ

 

 

 

메뉴판에 아이스크림이 적혀있길래 그냥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음..내가 원하던 그런게 아니었다

 

토마토냉스프 같은거였는데,

메뉴이름은 salmorejo with extra virgin olive oil ice cream !

맛이 굉장히 오묘......... 8유로..

 

 

다먹고 궁전을 보러 갈 시간인것같아서, 버스타러 고고찡

버스가 굉장히 귀여움 크크크

C32 를타고 올라갔다 금액은 1.40

 

 

사람들 많이 내리는곳에서 내려서 좀 올라가면 요로코롬 매표소 같은게 나오고

들어가면 된다.

 

 

친구가 한국에 있을때 알려준 어플(루텔라) 을 켜서 들으면서 걷기 시작

어플은 버스 타는 그 부분부터 걸어서 계속 올라오는것 같았다.

시간 겁나 잡아야함..참고로

 

 

날씨가 몹시 우중충..

으스스한 분위기였다..그때당시 느끼기에..

패딩 안입었으면 클날뻔..

 

쭉가다가 한국분이 나스리궁은 어디로 가냐고 물어봐서 이쪽으로 가시면 될거라고 해서 말했는데

아니었다..후덜덜........꺄아...

 

 

나스리궁쪽으로 나는 가기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을 넉넉히 잡았다고 생각했는데..정원은 실패!

으으...

 

나스리궁 가기전에 설명을 듣다보니 무슨 호텔도 나왔다

여기가 호텔이라고.

 

그리고 가느길에 기념품도 사고 오예!

핀뱃지..(나중에 한국올때 사라졌다..ㅎ..내핀뱃지.....)

 

 

까를로스 5세궁전!

외관에서봤을때는 각진 모양이지만 안에 들어가면 원형이다! 신기한구조다

 

궁전이라길래, 뭐가 있을줄 알았는데.. 무슨 경기장같았다 .

 

이 까를로스 5세궁전이.. 나스리궁전을 밀고있다고 했다

언젠가는 나스리궁전이 무너질수도있다고...ㅠㅡㅠ

 

 

 

마치 로마의 콜로세움같다

 

 

 

 

사진부탁할걸...아무한테나..

으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인의 문'

 

까를로스 5세궁전에서 알바사바로 들어갈려면 거쳐야 하는 문인데

와인의 문 이란 이름의 유래는 1556년에 바깥 출입이 어려운 성안에 병사들을 대상으로 이곳에서 면세포도주를 팔도록

허가를 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알카사바 앞 아르히베스광장에서 바로본 알바이신지구의 일부 모습이다

 

 

알카사바성벽 타고 올라갈라했는데 그 앞에 진짜 사람이 장난아니었다,

들어갈까 말까 몇수십차례 고민하다가 온김에 가자 하고 호다닥 보러갔다.

 

 

성벽을 타고 올라가서 내려다본

 

그 당시 성안의 군인들의 구역으로 성안에 있는 군인거주시설이였다고 한다.

 

 

알카사바 성 꼭대기

'벨라의 탑'

 

무함마드 1세때 만들어진 알함브라 궁전중 최고의 전망대이자 감시탑이다

 

이사벨 1세가 그라나다를 함락했을때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기독교를 상징하는 종을 달았고

이 종탑이 시간을 알려줬는데 매년 1월 2일에 미혼여성이 종을 치면

그 해가 가기전에 결혼을 한다는 속설이 있다고 한다

 

 

 

진짜 대박이었다.

꼭대기에서 바라본 그라나다시내와 알바이신지구

 

이 마을은 1300년된 마을이고 이 지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멋있어!!!!!!!!!!!!!!!!!!!!!!!!!!!!!!

 

 

 

 

 

헤헷,

꼭대기에서 셀카찰칵

 

역시 전망대라그런가, 바람이 장난아니게 불었다....

 

 

 

이제 대망의 알함브라궁전의 꽃! 나스리궁전 보러 레고레고~

 

728x90

댓글